일정표 불러오는 중
D-Day 계산 중...

국민 애니메이션 ‘달려라 하니’가 40년만에 극장판으로

D-Day 계산 중...
2025-10-07

국민 애니메이션 ‘달려라 하니’가 40년만에 극장판으로

공개일

플랫폼

장르

관람등급

기타

1985년 연재를 시작해 1988년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된 국민 애니메이션 <달려라 하니>가 40주년을 맞아 첫 극장판으로 돌아온다.

이번 작품은 원작에서 3년이 지난 시점을 배경으로, 고등학생이 된 달리기 천재 소녀 하니와 달리기로 전국을 재패한 육상 스타 나애리의 경쟁과 성장을 그린다. 특히 원작에서는 악역으로 그려졌던 나애리를 하니와 같은 비중의 주인공으로 내세워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이야기를 처음으로 조명한다.

이번 극장판의 무대는 육상 트랙이 아닌 서울 도심이다. 홍대, 경리단길, 강남 교보타워 골목, 남산 등 실제 장소들이 등장해 현실감을 더하며, 원작에 없던 신캐릭터 ‘주나비’가 등장해 하니와 나애리의 대결 구도에 새 변화를 더한다.

‘달려라 하니’는 1985년 만화잡지 ‘보물섬’에서 연재를 시작해 1988년 KBS에서 TV 애니메이션으로 첫 방영돼 전국적인 인기를 끌었다. 엄마를 여의고 홀로 아파트 옥탑방에 사는 하니가 중학교에 입학해 육상 선수의 꿈을 키운다는 내용으로 당시 큰 인기를 끌었다.

하니는 아기공룡 둘리에 이어 서울 강동구에서 주민등록번호를 공식적으로 부여받은 만화 캐릭터로 기록되며 시대적 상징으로도 남아있다.

40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하니는 추석 연휴 기간인 7일 개봉해 원작을 기억하는 세대에게는 향수를, 처음 접하는 관객에게는 새로운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공개일

플랫폼

장르

관람등급

기타

이번주 mmdd's Pick

공유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