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진욱이 JTBC 새 토일드라마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에서 완벽주의적 성향의 변호사 윤석훈 역을 맡아 안방극장에 복귀한다.
‘에스콰이어’는 법무법인 율림의 송무팀을 배경으로 한 오피스 성장 드라마다. 정의감은 강하지만 사회생활에 서툰 신입 변호사 강효민이 온 세상에 차가운 기운을 내뿜지만 실력만큼은 최고인 파트너 변호사 윤석훈 밑에서 완전한 변호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는다. 윤석훈은 냉정한 판단력과 예리한 업무 처리 능력, 창의적 사고까지 겸비한 완벽주의자의 전형이다. 강효민은 사건을 해결하려는 뜨거운 의지와 뛰어난 직관을 지녔지만 예측할 수 없는 허당 매력으로 주변을 당황시키는 캐릭터다.
주연 두 배우 외에도 강상준이 강효민의 남자친구이자 경쟁 로펌 리앤서의 파트너 변호사 한성찬 역으로 출연한다. 또한 전혜빈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늦게 변호사의 길에 들어섰지만 뜨거운 열정으로 율림에 입성한 변호사 허민정 역을 맡는다. 허민정은 강단과 따스함을 두루 갖춘 인물로 신입 변호사들에게는 든든한 선배 역할을 할 예정이다.
총 12부작으로 구성됐으며 연출은 ‘모범형사’ 시리즈와 ‘뷰티 인사이드’ 등을 연출한 김재홍 감독이 맡았다.
완벽주의 파트너 변호사 이진욱과 열정 넘치는 신입 변호사 정채연의 정반대 케미스트리를 그린 ‘에스콰이어: 변호사를 꿈꾸는 변호사들‘이 8월 2일 JTBC에서 첫 방송을 시작하며, 넷플릭스와 티빙을 통해서도 동시 스트리밍된다.